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문제 해결
문제 개요:
네트워크를 통해 프린터와 컴퓨터를 연결하려면 먼저 컴퓨터를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합니다. 로컬 영역 네트워크(무선랜 또는 이더넷)에 연결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컴퓨터에 없으면 "인터페이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화면이 표시됩니다. 아래의 절차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1단계
컴퓨터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합니다.
먼저 아래의 절차에 따라 컴퓨터의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Windows
 |
Windows 7/Vista: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를 선택합니다. Windows XP: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을 선택합니다.
|
 |
Windows 7/Vista: 어댑터 설정 변경(7의 경우) 또는 네트워크 연결 관리(Vista의 경우)를 클릭합니다. Windows XP: 네트워크 연결을 클릭합니다.
|
 |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이 표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
아래의 표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을 확인하고 해당하는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7/Vista
|
XP
|
해결 방법 유형
|
아이콘
|
텍스트
|
아이콘
|
텍스트
|
|
무선 네트워크 연결
|
|
무선 네트워크 연결
|
A
|
|
무선 네트워크 연결
|  |
무선 네트워크 연결
|
B
|
|
로컬 영역 연결
|
|
로컬 영역 연결
|
C
|
|
로컬 영역 연결
|
|
로컬 영역 연결
|
D
|
아이콘 없음
|
아이콘 없음
|
E
|
Mac OS X
 |
Apple 메뉴에서 시스템 기본 설정를 선택합니다.
|
 |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
AirPort 또는 이더넷 아이콘이 표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
네트워크 아이콘을 검색하고 해당하는 해결 방법 유형으로 이동합니다.
|
아이콘
|
텍스트
|
해결 방법 유형
|
|
AirPort
|
A
|
|
AirPort
|
B
|
|
Ethernet(이더넷)
|
C
|
아이콘 없음
|
E
|
2단계
해당하는 해결 방법을 수행합니다.
해결 방법 유형
|
상태
|
해결 방법
|
A
|
컴퓨터에 있는 무선랜 네트워크 연결용 하드웨어가 사용되지만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Windows: 컴퓨터에 무선랜 네트워크 연결용 하드웨어가 존재하지만 컴퓨터의 버튼이나 스위치를 사용하여 활성화되지는 않습니다.
|
・ 액세스 포인트를 사용하여 무선랜 네트워크를 이미 설정한 경우 라우터, 액세스 포인트 등의 네트워크 장치가 켜졌는지 확인합니다. 네트워크 장치를 켠 후 몇 분 정도 기다려야 네트워크가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 액세스 포인트를 사용하여 무선랜 네트워크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전용(Ad Hoc) 모드를 사용하여 무선으로 프린터와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에 Wi-Fi Direct 기능이 있는 경우 Wi-Fi Direct 간단 AP 모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전용(Ad Hoc) 모드 연결에 대한 내용은 "컴퓨터에서 전용(Ad Hoc) 모드 설정" 페이지에서, 간단 AP 모드 연결 설정에 대한 내용은 "Wi-Fi Direct"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활성화하십시오.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활성화한 후 몇 분 정도 기다려야 네트워크가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
B
|
컴퓨터에 있는 무선랜 네트워크 연결용 하드웨어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
・ 네트워크 상태를 활성화합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활성화한 후 몇 분 정도 기다려야 네트워크가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
C
|
컴퓨터에 이더넷 네트워크 연결용 하드웨어가 있지만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
・ 이더넷 네트워크를 이미 설정한 경우 라우터나 허브가 켜졌는지 확인합니다.
・ 랜 케이블이 라우터, 허브 및 컴퓨터에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D
|
컴퓨터에 있는 이더넷 네트워크 연결용 하드웨어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
・ 네트워크 상태를 활성화합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활성화한 후 몇 분 정도 기다려야 네트워크가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
E
|
무선랜 또는 이더넷 연결용 하드웨어가 없거나 인식되지 않습니다.
|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컴퓨터에 장착되거나 내장된 경우 해당 장치가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컴퓨터에 장착되거나 내장되지 않은 경우에는 네트워크를 통해 프린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USB 유선 연결"을 선택하고 USB 케이블을 통해 프린터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무선랜 또는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 프린터를 사용하려면 먼저 컴퓨터의 네트워크를 설정한 후 네트워크에 대한 연결을 변경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설정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3단계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을 다시 확인합니다.
다음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 중 하나가 표시되면 이제 네트워크를 통해 프린터와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
Windows 7/Vista
|
Windows XP
|
Macintosh
|
무선랜
|
|
|
|
이더넷
|
|
|
|
컴퓨터가 라우터(또는 액세스 포인트) 없이 3G 네트워크 등을 통해 인터넷에 직접 연결된 경우 다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면 전용(Ad Hoc) 모드를 사용하여 무선으로 프린터와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에 Wi-Fi Direct 기능이 있는 경우 Wi-Fi Direct 간단 AP 모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네트워크 사용설명서를 통해 제한 및 고지 사항을 알아두십시오. 전용(Ad Hoc) 모드 연결에 대한 내용은 "컴퓨터에서 전용(Ad Hoc) 모드 설정" 페이지에서, 간단 AP 모드 연결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Fi Direct"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