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누리잉크 경남서부사업본부

SHA-1 코드 사인 인증서 지원 중단 관련 FAQ

 

 

 

전 세계 인증서 발행기관의 SHA-1 인증서 발급 중단 및 운영체제(OS)의 지원 중단에 따라, 2020년 11월부터 SHA-2를 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제에서는 더 이상 제품 및 엔진의 업데이트가 불가하며, 정상적인 동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아래 FAQ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제 PC가 지원 중단 대상인가요?

 

윈도우 8, 8.1, 10 이용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윈도우7 이용자의 경우, FAQ 3번을 확인하시어 필요한 패치를 적용한 상황이 맞는지 확인해보십시오.

윈도우 Vista 및 XP를 이용중인 경우, 상위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2. 윈도우 버전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1) 키보드의 Win(윈도우 로고가 그려진 버튼)과 R 버튼을 동시에 눌러 [실행] 창을 엽니다.

2) 실행 창에 winver 이라고 입력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3) 'Windows 정보' 창이 열리면 창 상단에 윈도우 버전이 표시됩니다.

 

 

3. 윈도우7 SP1 이용 중입니다. SHA-2 지원 패키지 설치여부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1) 제어판의 [Windows Update]로 이동한 뒤, 왼쪽의 [업데이트 기록 보기]로 이동합니다.

2) 업데이트 목록에서 아래 두 가지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KB4490628

    KB4474419

 

설치되어있지 않은 경우,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MS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KB4490628 (32bit 용) 설치용 핫픽스 다운로드]

    [KB4490628 (64bit 용) 설치용 핫픽스 다운로드]

 

    [KB4474419 (32bit 용) 설치용 핫픽스 다운로드]

    [KB4474419 (64bit 용) 설치용 핫픽스 다운로드]

 

※ 핫픽스 파일 적용 시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파일 적용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PC제조사 혹은 A/S 센터로 문의가 필요합니다.

※ 업데이트 과정에서 PC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파일 적용 전 중요한 파일은 미리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4. V3 엔진 업데이트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상태로 사용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나요?

 

V3는 엔진 업데이트을 통해 새롭게 발견한 악성코드 정보와 제품 패치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엔진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면 V3의 기능이 동작하고 있더라도 신/변종 악성코드를 진단하지 못하게 되며, 제품의 문제를 수정하거나 개선한 패치 역시 받지 못하게 됩니다.

 

 

V3 Error.png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복합기 및 프린터 카운터 수집 프로그램 관리자 2022.05.01 604
공지 원격AS 프로그램 관리자 2021.06.21 592
공지 인증 관리자 2021.06.21 665
33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화하기 위한 배치 파일 스크립트 관리자 2025.01.05 129
32 Windows 11에서 장치 및 프린터를 열기 위한 커맨드 명령어 관리자 2024.10.18 165
31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file 관리자 2023.05.30 1961
30 Internet Explorer 열기 스크립트 file 관리자 2023.02.09 134
29 디펜더 차단파일 파워셀로 허용하기 file 관리자 2023.02.09 85
28 Windows 11 네트워크 인터넷 없이 설치하기 file 관리자 2022.11.22 80
27 Windows 10 0x0000011b 오류 해결 file 관리자 2022.09.26 82
26 Windows 11 마우스 우클릭 (오른쪽) 더 많은 옵션표시 변경 file 관리자 2022.02.11 127
25 MS 스토어 설치팩 file 관리자 2021.12.14 92
24 Microsft Defender SmartScreen 꺼기 file 관리자 2021.07.02 111
23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하면 엣지(Edge)가 열리는 문제 해결하기 file 관리자 2021.06.21 77
22 네트워크 암호 보호 공유 끄기 file 관리자 2021.06.21 72
21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 (IRST) 드라이버 다운로드 file 관리자 2021.06.21 112
20 Windows 10 시스템 바로가기 file 관리자 2021.06.20 30
» Windows 7 V3 lite 지원중단 안내 [KB4490628 KB4474419] file 관리자 2021.06.20 59
18 Windows 10 LTSC Microsoft Store 설치법 file 관리자 2021.06.20 93
17 사이트 안전하지 않습니다. 메시지 해결 관리자 2021.06.20 33
16 Windows 10의 코드명, 버전명, 빌드명 정리 관리자 2021.06.20 32
15 Windows 10 앱 아이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file 관리자 2021.06.20 30
14 Windows 자격 증명 추가 방법(간단) 관리자 2021.06.20 25

PC 원격지원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번호를 클릭해 주세요
 

Nuriink

주요 업무 안내

위로